전체검색

갤럭시 핸드폰 충전기 물기감지 해결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Mariam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2-09-05 02:04

본문


어느 순간부터 이제 스마트폰도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시대가 되었고, 차량용 충전기 역시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차량용 무선충전기 거치대 제품들이 속속 출시가 되어 왔습니다. 아무래도 그동안 사용했던 일반형 거치대는 유선 충전케이블을 차에 탈 때마다 일일이 꽂아줘야 하는 것이 꽤 귀찮고 번거로운 일이었는데, 이제 굳이 케이블 연결 필요없이 그냥 무선충전기 거치대에 폰을 갖다 놓기만 하면 되는 차량용 무선충전기는 꽤 편리한 제품이 되었습니다. 요즘은 차량에서 스마트폰으로 네비를 사용하는 분들이 꽤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의외로 지지해주는 힘이 좋아 그동안 1년 가까이 사용하면서 제품이 흔들린다거나 떨어진 적은 한번도 없을만큼 꽤 강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저도 지금은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차량용 무선충전기 거치대가 있으면 편하겠다 싶어 샤오미 차량용 무선충전기 거치대를 구입해서 1년 가까이 사용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운전석 우측에 있는 송풍구에 꼽아서 사용하고 있으며 충전 전기가 연결되는 부분은 시가잭에서 연결시켰습니다. 아무리 무선충전기라도 충전기 본체에는 전기가 연결되어야 합니다. 갤럭시 핸드폰을 재부팅하시면 충전기 물기감지 끄기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고정대 같이 2개의 발이 있는 부분은 핸드폰 거치대가 위아래로 흔들리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송풍구에 꼽는 빨래집개같은 부분을 보조하는 아래 2개의 발이 있지만 그렇게 큰 효과를 발휘하지는 못하는 듯합니다.


매끈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겉보기엔 일반 거치대와 큰 차이점은 없어 보입니다. 제품 구성품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유리에 흡착하여 거치할 수 있는 차량용 거치대와 송풍구에 꼽아서 사용할 수 있는 거치대 2가지 종류가 제공되고 있네요. 이 제품의 장점을 먼저 말씀드리면, 하나의 제품을 구매하는 가격으로 송풍구에 고정시켜 사용하는 거치대와 유리에 흡착시키고 고정시켜 사용하는 거치대 2개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제품의 장점으로 하나 말씀드리자면 2가지 거치대 활용방식이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현재 가장 고용량 충전 규격은 15W이므로, 최대 15W를 지원하는 제품을 선택한다면 어떤 기기든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을 들고 직접 차량으로 가서 설치를 해봤는데요. 내 돈주고 직접 구매한 제품이기에 솔직한 저의 후기를 들려드릴께요. 이 글을 보고 있으신 분들도 저 처럼 미리 구매하고 사용해본 후기를 확인하려는 분들일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제가 구매하고 사용하고 있는 차량용 핸드폰 무선충전 거치대에 대한 정보와 사용해본 실제 후기를 솔직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샤오미 차량용 무선충전기 거치대에 직접 장착해본 모습입니다. 저역시 오래전부터 스마트폰 네비를 사용하고 있고, 또한 폰으로 블루투스를 통해 음악을 듣다 보니 차량에서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또, KT 전용 혜택인 지니뮤직 3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며 ‘Z폴드4’를 구매하고 ‘셀렉티브’ 호텔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소피텔 특별 바우처와 함께 추첨을 통해 소피텔 숙박권도 제공한다.


하지만 놀랍게도 두 컨트롤러 모두 서로 연결이 가능한 플랫폼에 서 있지도 않을뿐더러, 스위치의 경우는 전용 호환 제품이거나, 전용 컨트롤러 아니고서는 연결 방법도 없기 때문에 폐쇄적인 구조안에 들어 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지라 사실 비교가 불가능한 영역이기도 합니다. 제품의 세번째 충전 영역은 자석 충전 모듈로 아이워치 전용 충전기가 내장되어 별도의 장치 없이도 애플워치를 내려놓으면 자석 흡착 후 자동으로 충전되어 더욱 편리하다. AWC02는 95g의 가벼운 무게와 10mm의 얇은 두께로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며, 다중 보호 회로가 내장되어 과전류, 과전압을 예방하고 과열방지 온도센서가 내장되어 충전 시 제품의 과열을 방지한다. SKT는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죽전점에서 8월 13일부터 26일까지 MZ 타겟 편집샵인 XYTS에서 ‘플립4 x A.’ 존을 설치해 고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며,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 한달간 워커힐 호텔 빛의 시어터에서도 ‘원더플립 x A.’ 팝업존을 운영하면서 A. 체험 및 굿즈를 증정한다. 4번의 경우에는 결국 물기가 감지된 것이기 때문에 물기를 말려주거나, 목차 3번의 물기감지 알림을 끄고 충전하면서 사용하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방법을 이용하지 않고 충전선을 계속 꽂을 경우 어차피 물기감지 오류 알림이 뜨게 되면 휴대폰 기능들을 이용하지 못하게 잠금처리되며, 잦은 소리와 진동 출력으로 인해서 배터리가 더 빨리 소모되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운전중 스마트폰 이용을 하는 건 불법이지만 휴대폰 네비게이션이나 운전중 필요한 기능을 이용하려면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가 필수적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차량용 무선충전기 구성품에 시가잭은 빠져 있는 제품들이 많거든요.


구성품에 충전을 위한 시가잭도 함께 포함되어 있는 것이 마음에 들더라고요. 스마트폰이 무선충전을 지원하기 이전까지는 일일이 충전케이블 유선으로 충전을 해야 했기 때문에 그냥 튼튼하고 지지력이 좋은 거치대를 구입해서 사용을 해 왔었는데요. 또한 10W의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1,100mm의 C타입 USB 케이블도 기본 제공된다. QC 3.0을 지원하는 고속 충전기로 USB C 타입 케이블을 포함하고 있고 케이블 길이는 1.2m이고 출력은 DC 5V/3A, 9V/2A, 12V/1.5A이며 전압에 따라 15W, 18W가 소비되며 모델명은 AION-TCQC300U1입니다. 빨간색으로 되어 있는 곳이 20W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포트이니 고속 무선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저기 빨간색 포트에 USB C 타입 케이블을 연결해야 합니다. 충전기 거치대 본체와 함께 충전기 쪽으로 전원을 보낼 수 있는 시가잭과 USB C 타입 케이블, 그리고 대쉬보드 장착용 보조거치대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기기에서 이용하는 최대 전류의 양이 1A라면 충전기 표기 출력이 2A라도 기기에서 끌어서 쓰는 전류의 양은 1A가 됩니다. 이를 막기 위해 ‘충전’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전원을 활용하거나 별도의 배터리를 충전해 자유롭게 쓰는 방식이 쓰인다. 다만 두 컨트롤러가 어떤 이유에서 인지는 모르나, 대부분 소니사처럼 O, X 등 기호를 쓰는 것이 아닌, A, B, X, Y를 버튼의 심벌로 쓰는데, 그 조합이 서로 다릅니다. 민물에는 대부분 안전하긴 하지만 바닷물에 빠지게 되면 부식의 위험이 있으며 장시간 빠져 있을 경우 내구도 저하 등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방수 기능은 있지만 물에 빠진걸 아무런 조치도 없이 그냥 사용하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 3in1 추천에서 더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 정보

회사명 구글광고대행 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 구글상위대행 전화 010-6832-1265 팩스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구글상위노출

접속자집계

오늘
2,183
어제
3,137
최대
3,373
전체
223,706
Copyright © 2018-2020 구글광고대행. All Rights Reserved.